질염과 과도한 항생제
안녕하세요~!!!
여의도 국회의사당역에 위치한 다사랑한의원 여의도점입니다.
오늘은 항생제와 질염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간혹 과도한 항생제 복용으로 질염이 생겼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질염은 흔하고 원인도 다양합니다.
과도한 항생제도 질염의 원인의 하나로 볼 수 있답니다.
항생제를 남용하면 칸디다 곰팡이에 의한 질염이 많이 생기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다고 합니다.
과도한 항생제 복용으로 생기기도 하는 질염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요?
여성분들의 경우
질염에 걸리는 경우가 흔합니다.
그리고, 항생제 복용으로 금방 낫기 때문에 크게 문제시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만성 재발성 질염입니다.
재발이 반복되고 재발 주기가 짧아지고
질염이 생기는 기간이 길어져만 가게 된답니다.
또한, 이를 치료하기 위한 항생제 복용은 또 다른 질염 발병과
체내 건강악화를 초래하게 됩니다.
항생제는 질염균을 죽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항생제는 몸에 이로운 것과 해로운 것에 대한 구분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즉, 몸에 도움이 되는 체내 미생물도 파괴시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체내 면역력이 떨어지고, 질염발병률이 높아지고,
질염 재발의 악순환이 벌어지게 됩니다.
앞서 얘기한 것처럼 한방에서는
질염 치료도 중요하지만 재발 예방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체내 떨어진 면역력을 높이는 근원적인 치료를 시행합니다.
개개인의 증상/상태/상황/정도/원인 등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한약 처방을 통해 체내 저하된 순환을 촉진시켜
몸 스스로의 치유능력을 높이게 됩니다.
즉, 질염균에 대한 면역력과 저항력을 키워
질염 예방과 치료를 동시에 시행하게 됩니다.
질염 쉽게만 볼 질병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질염은 합병증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질염으로 인해
골반염, 자궁경부 세포진 검사상 이상징후, 유산 후 골반염, 조기진통, 융모양막염 등의
합병증 가능성을 높이기 때문입니다.
질염이 생겨도 항생제 복용으로 치료한다고
너무나 쉽게 생각하지 마세요!!!
치료를 위한 과도한 항생제로 인해
질염 발병과 재발,
이후에는 더 큰 병증이 발병할 가능성이 높으니깐요~!!!!
동영상 서비스가 종료되어 해당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모바일 홈피 --> yeddsr.modoo.at
'일상이야기 > 유용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구로한의원의 교통사고후유증 정리 (0) | 2014.12.26 |
|---|---|
| 레이노증후군, 조심해야 할 겨울 (0) | 2014.12.26 |
| 엘보, 주부님들 조심하세요! (0) | 2014.12.24 |
| 구로한의원, 비수술디스크치료 (0) | 2014.12.24 |
| 역류성식도염치료, 가슴이 타는거 같아요! (0) | 2014.1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