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한의원
홍삼 올바르게 복용하세요!
안녕하세요~!!!
여의도 국회의사당역에 위치한 다사랑한의원 여의도점입니다.
오늘은 몸에 좋다고 알려진 홍삼의 올바른 복용법에 대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홍삼
과연 문제는 없을까요?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올바른 홍삼 복용이 필요합니다.^^
화학첨가물!!??
대부분의 홍삼제품에는 착색제, 착향제, 젤란검, 방부제 등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착색제는 보기 좋은 때깔!
착향제는 좋은 향기!
젤란검은 인위적으로 걸쭉하게 만들어 뭔가 제대로 푹 고았다? 또는 농도 짙다는 느낌적인 느낌!!
방부제는 변질/부패 예방!
을 위한 것이랍니다.
이런 화학첨가물이 있는 홍삼제품
가끔 복용한다면 큰 문제는 없겠지만
건강을 위한다며 달고 산다면... 곤란하겠죠?
아~ 그리고 젤란검은 비만을 유발하기도 한답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한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딸기가 몸에 좋다고 하면
딸기 자체를 먹는 것은 좋지만
딸기맛 아이스크림이나 쭈쭈바의 경우
과연 몸에 좋을까요?
홍삼제품에는 홍삼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지황, 계피 등의 다른 약이 섞인 것도 있답니다.
본인의 체질이나 몸상태에 맞춰 먹어야 효과가 좋을 것이랍니다.
예를 들어 지황의 경우
소화기가 약한 분들에게는 복용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답니다.
계피의 경우는
몸에 열이 많고 위염이 있으신 분들이 복용하신다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답니다.
홍삼을 복용할 때는 맞춤복은 못되고 기성복에 불과하단 한계는 당연지사!
원래는 소화기능이 약한 분들이라면
백출, 진피 등이 함께 조합되어야 하고,
혈액순환이 안 좋은 경우에는
세신, 계피, 당귀 등의 도움을 받아야 한답니다.
이런 홍삼 제품을 정말 달고 살아도 괜찮을까요?
1. 기왕이면 각종 화학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제품을 찾아드시길 바랍니다.
2. 맞춤복이 아니라 기성복이란 한계를 감안하시구요^^
3. 혈압, 고지혈증, 당뇨 관련 약을 드신다면 더욱 신중하게 드시기 바랍니다.^^
동영상 서비스가 종료되어 해당 콘텐츠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질병 및 건강 정보방 > 여의도점'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여의도한의원, 목이 안돌아가고 이상해요 ㅠㅠ (0) | 2015.03.01 |
|---|---|
| 교통사고후유증 정보 (0) | 2015.02.26 |
| 여의도한의원, 무릎 관절염은 뜸 치료로~ (0) | 2015.02.25 |
| 교통사고후유증 원인과 한방치료 (0) | 2015.02.20 |
| 교통사고치료한의원에서 교통사고후유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0) | 2015.02.11 |